Home > 뉴스 > 정치,행정,의회
최종환 파주시장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김경일 후보 지지선언
 
[정치,행정,의회]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22-05-12 05:45:38
최종환 후보, “민주진영 승리를 위해 조건 없이 김경일 후보 지지 선언”

 




 

 

최종환 파주시장 예비후보(무소속)가 더불어민주당 김경일 파주시장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최종환 후보는 511일 오전, 김경일 후보 선거사무소를 직접 방문해 김경일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김경일 후보로 단일화가 이뤄지면서 이번 파주시장 선거는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국민의힘 후보와 간 양자 대결로 치러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단일화는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의 중재 역할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김동연 후보는 지난 10, 김경일 후보, 최종환 후보와 3자 회동 자리를 전격 주선, 파주시장 선거에서 민주진영의 분열을 막고 민주당이 승리할 수 있도록 한팀이 되어달라고 호소하며 합의를 이끌어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는 510일 회동 후 자신의 페이스북 메시지를 통해 오늘 늦은 오후 컷오프된 최종환 시장과 경선을 통과한 김경일 시장후보와 자리를 함께했다.”, “그 과정에서 최종환 시장을 위로하고 컷오프 원인이었던 가정사 문제의 억울함에 깊이 공감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민주진영의 분열을 막고 승리를 위해 한팀이 되어달라는 간절한 호소에 고맙게도 두분이 뜻을 같이해주었다.”, “대의를 위해 통크게 결단해주신 최종환 시장, 최 시장의 아픔에 함께 공감하고 시정성과를 이어가겠다고 말씀하신 김경일 후보님께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이후 김경일 후보와 최종환 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같은 취지의 글을 게시했다.

최종환 시장은 11민선8기 파주시장 무소속 예비후보로서 도전을 여기서 멈추고, 민주진영 승리를 위해 조건 없이 김경일 후보 지지를 선언하며 백의종군 하겠다고 지지선언을 한 후, “시민추천 후보로 나선 10여일 간의 외로운 싸움을 벌이면서도 지지자 여러분과 시민 여러분들이 보여준 과분한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지지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특히, “지방선거 구도라는 냉정한 현실의 벽 앞에 그동안 저를 지지해주신 여러분께 실망을 드려 무엇보다 죄송스럽게 생각한다.”, “모든 비난과 채찍은 제가 맞겠다. 민주진영의 승리와 김경일 후보의 승리를 위해 하나가 되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경일 후보는 지난 4년 최종환 시장의 시정을 경기도의원으로서 함께 해왔기 때문에 정책이 추구하는 가치는 궤를 같이한다.”라며, “억울한 개인사의 상처가 아물 수 있도록 도울 것이고, 통 큰 결단에 걸맞은 경기도의 승리, 파주의 승리를 반드시 이끌겠다고 감사와 다짐의 뜻을 밝혔다.

 

 

이미숙 기자 ( ui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921호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10-3352-81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