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문화,스포츠
4년 만에 열린 신비의 숲길, 제17회 남양주시 광릉숲축제 개최
 
[문화,스포츠]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22-09-30 16:19:01
숲속 체험.전시.버스킹 공연 등 이색 즐길 거리 가득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오는 108~9일 이틀간 진접읍 광릉숲 일대에서 <17회 광릉숲축제>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깊어가는 가을, 남양주시민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이 기다렸던 신비의 광릉숲길이 드디어 열린다.

광릉숲은 유네스코생물권보전구역으로 지정될 만큼 자연 환경적 가치가 매우 높은 숲이다. 평소에는 일반인의 출입을 엄격하게 금하며 생태환경을 관리하는 구역이지만, 일 년에 딱 한 번 광릉숲축제기간에만 숲을 공개해 광릉숲의 의미와 가치를 널리 알려왔다.

하지만 지난 3년여간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차단과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면서 시의 대표축제로 손꼽히는 광릉숲축제가 열리지 못했고, 숲길 또한 굳게 닫을 수밖에 없었다. 올해 드디어 축제가 개최되면서 신비의 광릉숲이 남양주시민 품으로 돌아오게 됐다.

특히, 이번 축제는 광릉숲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시설과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상당히 눈길을 끈다. 광릉숲 안과 밖에서 펼쳐지는 소규모 버스킹공연 광릉숲테이지를 비롯해 숲속에서 참여하는 체험활동 광릉숲만지작걷다가 힘들면 잠깐 쉬어갈 수 있는 숲 속 쉼터 광릉숲휴게소숲속 곳곳에 숨어 있는 포토존에서 인생샷을 건질 수 있는 광릉숲사진관이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다.

이 밖에도 숲길 입구에서 다양한 수공예품 등을 판매하는 광릉숲오일장(플리마켓)’과 숲속에서 약 40여 점의 작품을 여유 있게 감상할 수 있는 광릉숲 사진전등도 진행된다.

개막식은 108일 오전 10시 봉선사 일주문 주차장에서 열린다. 드로잉 퍼포먼스 팀 페인터즈의 개막 퍼포먼스를 비롯해 가수 나태주와 K-POP 태권도 시범단 케이타이거즈 등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방문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김길원 문화교육국장은 “4년 만에 개최하게 된 올해 광릉숲축제는 의미가 더욱 크다.”라며 남양주를 대표하는 행사인 만큼 광릉숲의 가치를 제대로 알리고,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숲을 느끼면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 더불어 가을철 산행 안전사고에 대한 대비도 철저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축제는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숲길과 부대행사 등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특히 숲길에는 반려견 등 애완동물의 입장이 불가함을 유의해야 한다.

 

 

변문주 기자 ( ui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